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지식

[홈플러스 홈플런] 창립기념 세일 인하대점 방문 리얼 후기

by 냠만 2024. 3. 3.

[홈플런이 무엇인가]

TV에서 열심히 광고를 하길래 뭔가 하고 찾아보니 홈플러스 창립 27주년 세일 '홈플런'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기간은 1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하며 대부분 품목을 할인행사하여 서민 지갑사정에 기여한다는 내용입니다.

작년 말에 간단하게 장을 보긴 했는데 홈플러스 치고 할인행사를 많이 안 한다라고 느꼈더니 월초에 이런 대규모 할인행사를 기획하고 있어서 별도 프로모션이 없었나 라는 생각도 드네요.

연휴에 놀러갔다와서 이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니 장을 볼 생각으로 겸사겸사 방문해 보았습니다.

[할인행사 방문기]

입구부터 휘황찬란하게 포스터를 막 걸어놓은건 아니고 카트 뽑는 곳, 에스컬레이터, 전단지정도 할인하는 품목들을 나열해 놓았습니다.

딸기는 4990원으로 적혀있는데, 1+1해서 만원에 팔고 있더라고요. 상술이긴 하지만 한팩만 사러 갔다가 두팩을 집어와야 하는 아이러니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현재 시세보다는 확연히 싼 걸 알 수 있었어요.

오늘은 3월 3일 삼겹살데이인데요 그래서 100그람에 990원 하는 스페인산 삼겹살을 구해보려고 방문했습니다.

 

당당 옛날통닭은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있었어요.

지점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그래도 시간은 11시 15시 19시로 정해져 있더라고요. 4시간 간격으로 진행하는 것 같았어요.

방문하시는 분들은 시간 맞춰 가시면 5천 원에 닭튀김을 즐길 수 있으실 것 같네요.

 

계란은 4990원으로 시세보다 약 1000~2000원가량 저렴했는데요. 옆에 트레이에 계란이 있긴 한데 저희가 오후 한 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거의 품절상태였어요. 인당 2판 제한이 걸려있는데도 저렴하니까 빠르게 품절되더라요. 조기 품절 시 할인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집 주변이신 분들은 얼른 방문하셔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삼겹살을 구매하러 방문했는데요. 스페인산이 싼 건 맞지만 키로수를 많이 담아놔서 가격은 국내산과 비슷하더라고요.

스페인산 1.5KG = 약 16000 ~ 18000원
국내산 1.1KG = 약 17000 ~ 18000원 (카드할인 50%)

(카드할인은 홈플러스 온라인 제외, 법인/선불/기프트 카드 제외, 서귀포점 제외 / 신한, 삼성, KB, 롯데, 비씨, 농협, 하나, 국민, 청주 등등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은 비슷하니 그냥 국내산 먹자 해서 국내산으로 구매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삼겹살 말고도 목살, 앞다리살, 국거리 등이 할인 중이었는데요. 대부분 수입산하고 국내산은 약 1000원에서 2000원 차이고 국내산을 수입산보다 약 100 ~ 200그람 덜 담아놓고 가격은 비슷하게 맞춰놓았더라고요.

이것도 상술이긴 하지만 장사 잘하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보고 난 뒤 결과]

저희는 평소에 장을 보면 10 ~ 15만 원 정도 사용했는데요. 보통 장을 볼 때는 식재료 위주로 구매하였는데 오늘은 세제에 건조기 향기시트까지 넣었습니다.

대부분의 품목들이 할인보다는 1+1 형태로 많이 진열되어 있고요, 게 중에도 할인하는 품목들은 30 ~ 50프로까지 할인이 들어가더라고요. 확실히 많이 사긴 했는데 가격은 반값 수준으로 나와서 매우 만족스러운 장보기였습니다.

 

막 엄청 할인한니 사서 저장해 놓는 수준은 아니더라도 평소에 보는 것처럼 필요한 품목들만 추려서 장 보시면 충분히 할인 혜택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할인(에누리)은 말 그대로 할인항목이고요, 할인(카드)은 고기에 붙어있는 결제할인입니다.

 

이상 홈플러스 할인행사 홈플런 후기였습니다.

 

방문일자 : 2024.03.03 삼겹살데이 꼼과 삼겹살 즐기러 방문

방문지점 : 홈플러스 인하대점